당신은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024. 12. 16. 11:16인스턴트 지식 KNWLG

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는 일단 혜자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내 기준으로 이야기하자면 일단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는 혜자다. 월 5500원(요즘 환율때문에 넷플릭스도 빡칠것 같다)에 90% 이상 대부분의 영상을 시청 할 수 있고 지금까지 보려고 했던 영상 중에 볼 수 없었던 것은 '하우스 오브 카드'밖에 없었다. 그만큼 대부분의 컨텐츠를 시청 할 수 있게끔 해 주고 있는데 매일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하면은 광고가 귀찮겠지만 정말 가끔씩 사용하는 사람 그리고 나처럼 가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요금제를 유지 하고 있는 사람 한테는 꽤 유리한 요금제이다.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두둠!(출처 netflix)

 

나에겐 거의 처음으로 이 경고 메세지가 떴다. 수년 동안 부모님 때문에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해 왔지만 나도 그렇고 부모님도 시청률이 많이 떨어져서 결국 한 3~4년 정도 만에 해지를 했었다. 그러다가 광고요금제 소식을 들었고 5500원 정도면은 그냥 버려도 상관 없다는 생각으로 가입을 해 봤는데 생각보다(어쩌면 시청 시간이 짧아서 그럴 수도 있지만) 광고가 별로 많지 않았다.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유튜브와 다르게) 

 

그러다가 얼마전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떴다. 사실 나는 시청 시간이 많지 않고 요즘 나오는 Netflix도 거의 보지 않고 있는데 밥 먹으면서 가끔씩 볼려고 켰는데 이 경고가 떴다. 그래서 무심결에 넷플릭스 이용 가족을 등록을 하고 시청 하는 중에 문득 부모님 댁 인증이 풀리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었고 확인해 보니 역시나 풀려 있었다.

 

 

주 이용 가구는 1개이다.

모르는 사람들이랑 공유하려고 하더군요. 그래서 가족공유에 피해를 안주고 제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했고, 와이파이 접속 기준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출처 wsj)

 

먼저 결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주이용 가구는 1개이다. 그리고 그 주이용 가구는 와이파이 접속 기준이다. 넷플릭스에서는 요금제를 공유 할 수 있는 범위를 가족으로 제한을 하고 싶었고 물리적으로 그리고 기술적으로 제한 할 수 있는 게 사실상 와이파이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이전에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 하던 사람들에게 적용 해 보면 완전히 모르는 사람, 혹은 집에 방문할 일이 없는 친구들과의 공유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일정 기간은 가능할 수 있겠지만 언젠가는 제 인증을 받아야하고, 재인증을 받으면 원래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사용이 불가능 해지기 때문에 계속 공유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와이파이 연결기준이다. 

 

지금 넷플릭스를 이용 하는 이용자는 나와 부모님 댁이다. 부모님은 지방에 계시고 나는 서울에 있다보니까 자주 찾아뵙지 못하지만 그래도 분기별로는 가 보는 거 같다. 그래서 예전에는 의식적으로 본가에 가면은 Netflix를 켜고 Wi-Fi에 연결 하고 그랬었는데 지난번에 갔을 때는 그렇지 못했던 거 같다.(넷플릭스에서는 한 가구만 허용 하기 때문에 지금 같은 케이스도 원칙적으로는 허용하지 않는 것 같긴 하지만 어쨌든 우린 가족이잖아)

 

그래서 다른 요금제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광고 요금제는 가끔씩 Wi-Fi로 연결 할 수 있는 사람과 공유를 해야 한다. 아니면 가끔씩 이래도 부모님 댁에 내려 가는 효자들이나 가능한 요금제이다. 모르는 사람과 공유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결론낼 수 있다. 

 

 

네넷. 네이버의 넷플릭스 요금제의 탄생

 

 

오징어 게임2 개봉을 앞두고 네이버가 비장의 카드를 꺼냈다. 바로 넷플릭스 요금제인데 네이버플러스에 가입하면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그것도 더 저렴한 4,900원에! (넷플릭스, 티빙 중에서 매달 1회 선택할 수 있다. 또 네이버 컨텐츠 볼 수 있는 게 있었는데 까먹었다). 갈아타는 것도 어렵지 않다. 그냥 가입할 때 Netflix 아이디를 입력 하니 바로 연동 되었다. (당연하지만 기간이 남았다고 넷플릭스를 환불 받을 수 있는 건 아니다.)

 

나도 네이버플러스 요금제로 갈아탔다. 아직 한달이 되지 않아서 정확히 평가 할 수는 없지만은 이전에 사용하던 것과는 차이가 없어서 만족한다. 예전에는 대부분 네이버쇼핑을 이용 했었지만 요즘에 쿠팡을 이용하다 보니까 네이버쇼핑 이용율이 많이 줄어 들었다. 그래서 포인트를 싸울 기회가 많지 않지만 아마 번 가입으로 인해서 어느 정도는 의식적으로 사용 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도 경쟁 구조를 만들어 주고 싶어 같은 조건이라고 하면 네이버에서 주문 하려고 한다.(돈이 없어서 별로 소비도 안 하는 소비자이지만 이런 소비자들이 조금씩 모인다고 하면 그래도 의미있는 숫자가 되지 않을까 싶다. 또 네이버도 이런 변화를 원할테고.)

 

 

 

 

추가.

이번주 지방에 있는 본가에 가서 와이파이 연결해서 넷플릭스 실행했을 때 정상적으로 접속되었고(맥북, 아이폰) 이후 서울집으로 와서 TV 넷플릭스 연결하니 정상적으로 연결됨을 확인했다. 즉, 일정한 시간단위(몇개월)로 넷플릭스 이용가구의 와이파이에 연결을 해야 이 요금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